FANDOM

니비루(Nibiru)는 수메르 신화에 등장하는 초거대 행성이다. 고대 수메르인들의 신화에 나오는 12번째 행성이다. 행성x란 이름으로도 알려진 니비루는 공전 주기가 3650년이라고 말하며, 이제까지 우리눈에 보이지 않았지만 곧 우리 시야에 망원경이 아닌 눈으로도 보여질 때가 곧 온다고 한다. 니비루는 원래 시리우스 B의 내파/외파 사이를 공전하다 떨어져나온 행성이다.

기원전 1600년경의 세계적인 대혼란은 니비루의 영향 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침략과 새로운 왕조의 탄생 등 많은 사건이 발생한 것은 틀림이 없는 것 같다. 니비루(Nibiru)는 수메르어이며 바빌론에서는 마르둑(Marduk), 히브리에서는 메로닥(Merodach)으로 알려져 있다.

시친 박사는 수메르 서판을 해석하면서 명왕성 바깥에 '니비루' 라는 행성이 있으며 3600년마다 태양을 한바퀴 공전한다. 그리고 이 니비루라는 행성이 공전하면서 지구쪽으로 올 때 지구에 재앙이 닥쳐 온다.

3661년의 주기를 갖는 니비루가 2012년을 전후로 지구에 근접한다고 가정하면 대략 기원전 1600년경의 이러한 어둠의 시간이 알리는 중요성은 클것이다. 제카리아 시친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유적의 여러 내용과 바이블을 연계해 니비루 라는 미지의 행성에 대해 여러 저작물을 출판했다.

과거 수메르인들이 남겼던 셈에 대한 사용법을 시도할 것이다. 그것은 니비루 또는 마르둑(니비루)이 갖는 3661년이라는 궤도 기간의 계산이기도 하다.

니비루Edit

니비루가 앞으로 2년 후면 지구에 근접하는데 그 크기가 지구의 4배, 부피는 23배의 큰 행성이다. 또 심각한 것이 있는데 니비루가 태양에 근접하거나 멀어질 때 화성목성 사이의 소혹성대를 지날 것인데 이때 불안정을 유발할 것이라는 것이다.

2012년 지구 종말론은 ‘니비루’라는 행성이 2012년 지구와 충돌한다는 내용과 마야인이 만든 고대 달력설로 퍼져 나가고 있다. 니비루가 앞으로 2년 후면 지구에 근접하는데 그 크기가 지구 지름의 4배 질량이 24배, 대충 토성만하다고 한다.

니비루는 없어요Edit

태양계 행성 궤도는 전부 오차없이 잘 맞다. 다 계산으로 오래 전에 유도되었다. 다만 소행성이 비어있는 구간이 있긴 한데 소행성인 플루토(이전에 일명 "명왕성"으로 불리던 소천체) 한참 뒤에 있는데 그렇다 치더라도 잘해야 존재하지 않는다. 행성이라 불릴만한 정도면 상당한 질량을 가진 천체다. 최소한 명왕성 ~ 수성 질량 정도는 가져야 한다. 그런 행성이 분명히 지구 근처에서 돌고 있다면 지금까지의 관측으로 분명히 발견되었어야 할 것이다.

니비루가 비로자나 Edit

Green check.svg 이 문서는 한국어 연사위니아의 가설입니다.
Green check.svg 이 문서는 한국어 신화 백과의 가설 신화진담설입니다.
달 행성설에 따르면 달은 지구의 2.626배이다.

니비루의 진화를 도운 천체 역학(astrodynamics)은 카인아벨, 호루스세트(Seth), 케쌀코아틀테스카쓸리포카와 같은 암호식으로 전해진 전설들의 바탕이기도 하다.

니비루는 수메르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고향이라고 알려졌으며 그 신들의 이름은 아눈나키라고 하였다. 수메르의 신들로 알려진 아눈나키신들이 지구에 왔을 때는 원시 인류들이 있었다. 이 수메르의 점토판의 해석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들이 지구를 경영하기 위하여 자신들의 하급신인 아눈나키들을 대신하여 노동을 담당하도록 인간을 창조한 후, 그들의 하급신들이 인간의 딸들과 문란하게 뒤섞인다.

배달국에서 청구국으로 변천 과정에서 아즈텍 신화의 제5의 태양 나우이 올린(토나티우)가 만들어지며 태양계 배열은 일월화수목금토에서 마고성(달)이 니비루와 충돌하여 태양이 되고 결국 현재의 일수금월화목토 배열로 바뀌었다.

시리우스 B에서 온 니비루는 화성과 목성 사이의 말데크 (행성 달)을 포획하였다. 그리하여 니비루는 태양 비로자나가 되고 행성 달선그레이징 혜성과 같이 태양을 관통하였다. 이 때 행성 달은 니비루-위성 복합체 속의 흑점이였던 위성들을 10개중 9개를 위성으로 포획하였다. 그후 지구로 다가와서 지구를 포획하였는데 결국 지구는 행성 달(마고성)의 내위성중 18개를 차례로 병합하면서 달에 착륙하였다. 이 때가 기원전 1700년 경이다.